티스토리 뷰
목차
어린이날, 생일, 크리스마스 여자 아이 선물로 많이 하는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캐릭터인 캐치티니핑, 티니핑 냥 버전이라는 위시캣, 귀여운 동물인형 가족 실바니안 패밀리를 설명하겠습니다.
상위 1% 선물 티니핑
캐치 티니핑은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캐릭터로 부모들 사이에서는 우스갯소리로 파산핑, 돈지랄핑, 등골핑 등 돈 관련 멸칭이 있습니다. 캐치 티니핑은 우주 어딘가에 있는 이모션 왕국이라는 왕국의 공주 로미가 지구로 뿔뿔이 흩어진 마음의 요정인 티니핑들을 캐치하러 지구로 떠나 지구에 있는 하모니 마을에서 살아가며 하트로즈 베이커리 직원들, 학교 친구들과 일상을 보내며 흩어진 티니핑들을 캐치해 냅니다.
캐치 티니핑은 2020년 3월 19일부터 방영을 시작하였고 많은 티니핑들 만큼이나 관련 상품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 때문에 말 그대로 부모들의 파산을 유발하는 지갑털이범이거나 등골이 휘기 때문입니다. 시즌을 거듭할수록 티니핑의 숫자도 늘어나면서 수집욕구를 자극하는 요소 덕분에 여아판 포켓몬스터라는 별칭까지 붙었고 캐시 티니핑도 그만큼 현금을 많이 쓰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문제는 시즌 2부터 노골적으로 심각하게 인형들이나 완구제품들이 타 브랜드 장난감들보다 매우 심각하게 비싼 데다가 부모들의 입장에서는 가격들도 아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큰 부담감이 있고 주된 수요층인 어린이들의 부모가 아닌 키덜트 마니아 들도 자신의 통장, 지갑, 카드 한도를 털어가는 파산핑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한 개만 산다고 해서 모두 다 호환이 되지 않고 3기 미스틱 하트윙의 경우 말하는 행운핑이 있는 열쇠 장난감들도 따로 사야 됩니다. 평균적으로 미개봉품 기준으로 대부분 합치면 거의 15만 원 이상 소비 비용들이 크게 들어가고 4기 슈가베리팩트 또한 달콤핑, 새 콤핑 메달이 들어있는 것도 따로 사야 하는 부담감들이 있습니다.
1기 변신완구는 절판 후 미개봉 기준으로 최고가 20만 원 이상, 2기 변신완구는 15만 원 이상, 3기 변신완구는 10만 원 이상, 4기 변신완구는 평균 9~11만 원 이상으로 굉장히 장난감 가격들이 훌쩍 넘어가는 정도이고 하츄핑은 1기 노멀 하츄핑에서 다이아 하츄핑, 플로라 하츄핑, 베리 하츄핑, 5기 스타 하츄핑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츄핑은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메인 티니핑, 로열핑으로 로미와 더불어 양대 주인공이자 메인 마스코트 캐릭터입니다. 행운핑은 캐치 티니핑의 레전드핑 및 메인 티니핑이며 3기의 중요한 열쇠를 지닌 티니핑입니다. 발레핑은 유연함의 티니핑으로 분홍색 옷차림을 하고 있는 연분홍색 티니핑입니다. 마법의 스노볼을 사용해 대상이 발레 동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능력이 있고 머리옆의 날개 장식은 백조의 호수의 의상을 참고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공쥬핑은 우아함의 티니핑으로 마법봉을 사용해서 대상을 자신이 바라는 직위로 만들어 자신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또너핑은 상쾌함의 티니핑으로 마법을 사용해서 대상에 도넛처럼 동그란 구멍을 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위시캣
에스에이엠지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2번째 여아 애니메이션으로 투니버스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소원을 이뤄주는 특별한 고양이 위시캣 주인공 안나가 특별한 고양이 아이냥을 만나게 되면서 겪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야기입니다. 아이냥은 안나의 파트너 주인공 위시캣이고 코코냥은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안나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나타났고 티니핑의 또너핑 역할입니다.
위시캣은 안 나와 더불어 양대 주인공이자 메인 마스코트 캐릭터입니다. 또 다른 연습생 위시캣으로는 박사 위시캣 똑똑냥과 아이돌 위시캣 코코냥, 스포츠 만능 위시캣 헬씨냥, 힐링의 위시캣 알로하냥, 라테아트 위시캣 라테냥, 냥플루언서 위시캣 빠삐냥, 미용의 위시캣 샴푸냥, 파티시에 위시캣 달달냥, 귀족 위시캣 우아냥, 비행 능력의 위시캣 난다냐, 아기 위시캣 베베냥, 여행가 위시캣 나비냥, 날씨 위시캣 쨍쨍냥, 화가 위시캣 아트냥, 의사 위시캣 닥터냥, 패셔니스타 위시캣 꾸미냥이 있습니다.
스페셜 위시캣은 연습생 위시캣들이 어느 정도 모이면 나오는 고양이로 위시캣이 그려진 카드가 처음엔 물음표로 되어있지만 스페셜 위시캣을 찾으면 카드가 스페셜 위시캣의 모습으로 바뀝니다. 스페셜 위시캣으로는 스페셜 위시캣 이쁘냥, 러브냥, 스페셜 여왕 위시캣 도도냥이 있습니다.
기타 등장인물로는 고양이 납치범 8화에서 등장하는 위시캣 최초의 악역입니다. 길을 걷고 있던 아이냥을 납치해 비싸게 팔려고 하고 이후 위시캣 전용 GPS앱을 통해서 도착한 안나가 아이냥을 돌려달라고 하자 어린아이라고 만만하게 보고 공격하려 했습니다.
위시캣들 때문에 역으로 공격당하고 헬씨냥에 의해 차량 안으로 강제로 들어가 어지러워하는 상태로 리타이어 이때 빠삐냥이 본인의 사진을 찍는 것은 덤입니다. 판타지 요소가 들어가긴 했지만 마법소녀물 요소가 강합니다. 마법의 존재들이 인간의 행복을 위해 도와준다를 메인으로 삼고 있습니다.
제작사가 같고 컬렉션 요소가 공통점이라서 티니핑 냥버전이라고 비유하기도 하며 뮤지컬로 제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티니핑 시리즈에 출연한 성우들이 많이 등장하고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투니버스에서 방영합니다. SBS에서는 목요일 오후 6시 5분에 방영하며 26부작입니다.
똑똑냥은 안경을 쓴 지적인 캐릭터임에도 안경을 벗은 모습이 자주 등장하고 안경테는 붉은색으로 완구에서는 원색에 가깝게 나옵니다. 코코냥은 스타로 만들어주는 마법을 하고 위시캣은 긴장하지 않고 낙천적인 마음을 갖게 하는 마법을 합니다. 빠삐냥은 사진을 잘 찍을 수 있게 해주는 마법을 하고 베베냥은 잠시동안 힘든 일을 잊게 만드는 마법을 합니다. 나비냥은 여행을 하게 해주는 마법, 쨍쨍냥은 원하는 날씨로 바꿔주는 마법, 러브냥은 상대를 좋아하게 만드는 마법을 합니다.
실바니안 패밀리
실바니안 패밀리는 일본의 장난감 및 게임회사인 에폭에서 출시한 완구 프랜차이즈로 영국 교외에 살고 있는 중산층 가족의 생활을 주제로 하여 귀여운 동물 인형과 정교하고 사실적인 가구 및 가전제품과 건물 미니어처를 발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하면서 안정감을 주는 동글동글한 조형이 강점입니다.
초콜릿 토끼가족은 실바니안 패밀리의 4번째 마스코트 캐릭터 프레야와 가족들로 실바니안 패밀리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가족입니다. 초콜릿 토끼의 빨간 지붕 이 층집, 불이 들어오는 빨간 지붕 이층 집이라고 불리는 두 개의 집이 합쳐진 삼층집에서 살고 있으며 거기엔 별채로 라즈베리 하우스가 있습니다.
호두 다람쥐 가족은 초콜릿 토끼 다음으로 유명한 가족입니다. 실바니안 패밀리 20주년 기념으로 출시되었고 불이 들어오는 이층 집으로 불리는 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아이보리 토끼가족은 실바니안 패밀리의 1번째 마스코트 캐릭터로 밀크 토끼 가족 출시 후 단종되었습니다. 솜 토끼 가족은 실바니안 패밀리의 2번째 마스코트 캐릭터로 현재까지 출시 중입니다.
줄무늬 고양이 가족, 양가족이 있으며 밀크 토끼 가족은 실바니안 패밀리의 3번째 마스코트 캐릭터로 언덕 위에 초록 지붕 3층 집에 살고 있습니다. 그 외 실크 고양이 가족, 토이 푸들 가족이 있습니다.
유사품으로는 한국 국내 회사 원앤원에서 발매한 콩지래빗 시리즈가 있습니다. 다만 색상 구성이 하얀색과 핑크와 같은 원색 기조고, 여아 완구에서 자주보이는 저렴한 바로크 이약 디자인, 소품들의 디테일, 문, 창문 등의 구성물이 가동성 없는 통짜로 처리되는 등 뒤떨어지는 면을 보여주고 콩지래빗 이층 집을 시작으로 여러 가지 인형의 집 시리즈를 내놓았는데 이게 캐릭터 디자인과 가구구성, 건물 디자인이 상당히 실바니안 패밀리와 유사합니다.
실바니안 패밀리는 덕후가 많아서 실바니안 패밀리를 주제로 한 놀이공원이 3곳이나 있습니다. 카시이카엔에서만 파는 한정판인 하나조노 토끼 가족 시리즈, 후쿠오카 카시이카엔, 각종 실바니안 건물을 실제 집 사이즈로 만들어 집 내부로 직접 들어와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인형탈 행사도 가끔 하고 있습니다.
1987년경 해태제과 완구 사업부가 동물나라 친구들로 발매하고 이후 지나월드에서 실바니아라는 이름으로 한국에 발매된 적이 있는 데 지나월드 판은 매우 귀해 토이트론판과는 다르게 찾기가 매우 까다로워 인터넷 경매를 통해 겨우 비싼 가격에 구입한 사람들 몇몇이 있을 정도입니다.
네이버 실바니안 공식 카페에서도 남자 회원들도 어느 정도 있으며 영국에서는 세계에서 3등으로 실바니안을 많이 모으고 있는 남자가 있습니다. 자기 방에 있는 모든 실바니안을 사는데 천만 원은 넘게 썼다고 하며 자신의 방의 반 이상을 꽉 채워버리는 위엄을 보였습니다.